저희 리얼터들뿐 아니고 많은 관련업계종사자들은 텍스혜택의 기간을 더 늘리자는데 목소리를 같이하고 있지요. 9월 중순으로 접어들어 퍼스트홈 바이어 텍스혜택 데드라인이다가오고 있어서 바삐 집결정을 끝내야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시장에서 인기가 제일 많은 포클로저 주택들은 여전히 공급되고는 있지만, 매력적인 숏세일 주택을 거래하기에는 시간제한에 걸릴것을 우려하는 분들은 고심이 특히 더 많은 때이기도 하지요.
전체적으로 주택 가격이 낮아져있고, 모기지 이율또한 낮아서 꾸준한 거래가 발생되는데요. 딱 맞는 콘도를 발견하고 구입하시려다 뜻밖의 사항에 걸려서 다른 집을 바삐 다시 찾고 있는 예가 생겼기에 소개해드리자면,
콘도구입자가 론을 얻을때 렌더가 보는 사항이 몇가지가 더있습니다. 바이어가 단지내에 스위밍풀이며 테니스코트가 다 있고, 잔디관리도 HOA피로 커버하는 마음에든 콘도를 사기로 결정했었는데, 그만 그 콘도에 15% 가 넘는 주민이 각자의 페이먼트를 밀리고 있어서 거절당하게되어서 FHA론을 받지 못하게 됐답니다.
다음이 콘도 구입하실 분들이 눈여겨 봐두실 점입니다.
20%다운페이먼트/1% 오리지네이션 피 Purchase 30 day rate Conventional 1 point: 30 year 5.20% 15 year 4.66%
모기지회사에 어플라이하시면 개개인에 맞는 정확한 이율을 받으실 수있습니다. 구입을 계획하셨고 금액을 정하셨다면 동 시기에 몇개의 업체에 어플라이를 해봄으로써 더 나은 조건의 론을 구입하실 수 있고 크레딧에도 유리합니다.
30 year fixed Jumbo 6.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