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이 다운되어 큰 집을 팔때 손실분이 작은 집을 팔때의 손실분보다 큰 것이 사실입니다. 작은 집은 가격이 쉽게 오르지 않듯이 많이 내려가지도 않기때문이죠. 하지만, 지역 특성과 관리상태, 적정한 가격으로 마케팅을 잘해서 큰 집을 성공리에 파시고 지역을 한인들이 적당히 살고 있는 애틀랜타로 이주하시려는 시니어분들이 최근 꽤 계십니다.
작은 규모의 집으로 옮긴다는 것은 생각보다 쉽지는 않은데요, 이유는 계획과는 다르게 집을 보러다니시면서 계속 그 전 집과 비교를 하게 되시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시니어 타운이나 도보 활동이 좋은 미드타운으로 이주 전에 몇 년 정도 거주 계획으로 규모가 작은 집을 보신다면, 역시 큰 집과의 비교는 딱 잘라버리시고, 리세일이 보다 수월하고 가치변동이 작은 지역과 편리한 구조의 집을 구매하시는것이 좋겠습니다.
반대로 가격차가 크게 떨어진 큰 규모의 집을 보시는 분들은 아무래도 캐쉬보유액이 많으신 투자자 분들이신데요, 그 분들은 소신들이 있으시니 늘 앞서나가면서 이런 겨울에 움직이시죠.
또, 겨울에 집을 보시는 분들은 자녀분들 학군 변동으로부터 자유스러운 조금은 시간에 덜 쫒기는 분들인데요.
그런 분들께 좋은 전략은 꼼꼼히 천천히 둘러보시면서 서류준비도 다 끝내놔야 하고요. 다른 모든 투자와 마찬가지로, 확신으로 딜하는 분이 좋은 결과를 갖습니다.
20%다운페이먼트/1% 오리지네이션 피 Purchase 30 day rate Conventional 1 point: 30 year 4.89% 15 year 4.48%
모기지회사에 어플라이하시면 개개인에 맞는 정확한 이율을 받으실 수있습니다. 구입을 계획하셨고 금액을 정하셨다면 동 시기에 몇개의 업체에 어플라이를 해봄으로써 더 나은 조건의 론을 구입하실 수 있고 크레딧에도 유리합니다.
30 year fixed Jumbo 5.96%